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언어/flex

[flex 강의 ] 플렉스 시작 1일차.

플렉스를 배우기 위한 선행 조건들
 - ActionScript 3.0 이상
 - 플래시 이벤트 모델
 - 플래시 DisplayObject
 - 추상과 / 다형성


프로그램 페러다임(철학)
 - 절차적인 프로그래밍
    ! 모든 것을 함수로 풀겠어 --> 기능 중심으로 --> 친인간적
    ! 키워드 : 함수 변수 상수 제어문 반복문 연산자.
    ! 약점 :
유지보수가 취약, 중대형 프로젝트에 사용 불가능( 10만줄 이상의 코드 )
    ! 장점 :
소형 프로젝트에서는 결과물 산출이 빠르다.( 1000 줄 이하 프로젝트 )
성능도 상당히 빠름.
디바이스 또는 OS 개발.

function 고객등록하기()
{
}


function 고객검색하기()
{
}


function 소견쓰기()
{
}


var mName:String;
var mEmail:String;

 

 - 값 지향 프로그래밍( VOP )
    ! 키워드 : 클래스, 멤버 함수, 맴버 변수, 가시성, 접근성, 상속
    ! 변수 묶어서 관리한다. --> 데이터 중심 --> struct , class 개념..

class 고객정보
{
	var mName:String;
	var mEmail:String;
}

- 객체기반 프로그래밍( OBP )
    ! 키워드 : 클래스, 멤버 함수, 맴버 변수, 가시성, 접근성, 상속
    ! 변수와 함수를 객체로 묶어 다형성과 추상화는 없는 형태를 말한다. --> Concrete class OOP --> 변수와 함수보다는 추상화 클래스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방식. --> 다형성과 추상화 도입


    ! 장점 :
중형 프로젝트에 유리하다
    ! 단점 :
대형 프로젝트에 불리하다.
클래스가 과대화되는 문제

class 담당의사
{
	var mName:String;
	var mEmail:String;
	function 소견쓰기()
	{
	}
	
}
- OOP
    ! (OBP + 추상화/다형성 )추가
    ! 추상화 뒤에 다형성이 숨어있다.
    ! 키워드 : 인터페이스, 추상클래스.
class 의사
{
	function 소견쓰기() // 다양한 타입(형)이 제어된다. 다형성.
	{
	}
}


class 담당의사 extends 의사
{
}


class 외과의사 extends 의사
{
}


var m:의사 = new 담당의사();
m.소견쓰기();
 
class 차
{
	function Run();
	function Stop();
	function Pause();
}


class 그랜져 extends 차
{
	
}


var m:차 = new 그랜저;
m.R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