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언어/Lua

Lua 배열을 손쉽게

에블릿 2008. 7. 22. 16:38

예전에 게임을 만들때 루아에 대한 숙지 능력으로 급하게

배열을 아무렇게 선언해서 사용했다 하지만, 그게 정형화

되어 기획자에게 엄청나 위험을 감수시켜야 했다.


이전 예)

손쉽게 풀어서 말로 코딩을 하였다.


local 배열선언[];

배열선언[] = {

배열선언[0] = 데이터값1,

배열선언[1] = 데이터값2,

배열선언[2] = 데이터값3,

배열선언[3] = 데이터값4,

배열선언[4] = 데이터값5,

배열선언[5] = 데이터값6,

배열선언[6] = 데이터값7,

배열선언[7] = 데이터값8

};

for index = 1, 배열선언[] do

       print(출력);

end


이런 예로 하였다. 하지만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목과한 부분이 있어

내용을 정리한다.

만약 NPC가 판매하는 아이템 리스트를 관리할경우에 아이템에 대한

인덱스만이 필요하여 그 인덴스만 뿌려주는 역활만 하면된다. 이것은

유저의 비번도가 떨어진다. 아무리 눌러재낀다고 할지라도 그 빈번도는 떨어지기

마련이다 .


local 배열 = { 1, 2,3 4, 5, 6,7, 8};

print(table.getn(배열));


이런식으로 해결을 하면될것 같다. - 이건 카운트가 필요할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