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언어/Online Game Server Programming

Onlne Game Server Programming

  1. 모듈화
    • 장점 : 코드의 재활용, 코드의 공유, 코드의 관리
    • 라이브러리: LIB, DLL, COM 등
  2. 함수 포인터
    • Callback 처럼 특정 Event 발생 시 결과를 받을 함수 등록
  3. 윈도우즈(Windows)형의 사용
    • 형 변환 오류 : Windows API 등
    • SIZE_T : 32bit <-> 64bit
    • 메모리 관련 윈도우즈 함수 : FillMemory, ZeroMemory, CopyMemory, MoveMemory
    • TCHAR : 컴파일 옵션에서 MultiByte, Unicode 형태로 자동으로 변환
      • sizeof(), pointer연산, 문자열 함수 변경, _T("")
  4. 클래스와 상속
    • 코드의 재활용, virtual 사용, 기능별 클래스 분리
  5. 템플릿(Template)
  6. 연산자 오버로딩(Operator Overloading)
  7. 서버 프로그램의 생각 방식
    • 메모리 관리 : static, MemoryPool
    • TYPE 선언
    • 형 변환 : dynamic_cast, static_cast, reinterpret_cast, const_cast
    • const!
  8. 스레드(Thread)
  9. 파이버(Fiber)
  10. 임계 구역(Critical Se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