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듈화
- 장점 : 코드의 재활용, 코드의 공유, 코드의 관리
- 라이브러리: LIB, DLL, COM 등
- 함수 포인터
- Callback 처럼 특정 Event 발생 시 결과를 받을 함수 등록
- 윈도우즈(Windows)형의 사용
- 형 변환 오류 : Windows API 등
- SIZE_T : 32bit <-> 64bit
- 메모리 관련 윈도우즈 함수 : FillMemory, ZeroMemory, CopyMemory, MoveMemory
- TCHAR : 컴파일 옵션에서 MultiByte, Unicode 형태로 자동으로 변환
- sizeof(), pointer연산, 문자열 함수 변경, _T("")
- 클래스와 상속
- 코드의 재활용, virtual 사용, 기능별 클래스 분리
- 템플릿(Template)
- 연산자 오버로딩(Operator Overloading)
- 서버 프로그램의 생각 방식
- 메모리 관리 : static, MemoryPool
- TYPE 선언
- 형 변환 : dynamic_cast, static_cast, reinterpret_cast, const_cast
- const!
- 스레드(Thread)
- 파이버(Fiber)
- Thread보다 더 긴 시간 동안 CPU를 점유하기를 원하는 경우
- ConvertThreadToFiber, CreateFiber, SwitchToFiber
- 임계 구역(Critical Section)
프로그램언어/Online Game Server Programm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