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언어/News

위 온라인 3차 CBT, 동서양의 대립, 마침내 스타트!


서양(West)과 동양(East)의 치열한 대립을 다룬 ‘위(WE) 온라인: 비밀원정대’(이하 위 온라인)’의 세 번째 CBT가 4월 8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영화배우 장동건과 황정민 등 인기 영화배우들이 게임 OST를 녹음하여 화제가 되었던 ‘위 온라인’은 이번 3차 CBT를 통해 동양의 신비를 간직한 ‘철혈제국 연’을 공개한다. 본격적으로 두 세력의 대립이 시작되는 이번 CBT를 미리 살펴보자

동양의 철혈제국 연

동서양의 갈등과 대립을 그리는 ‘위 온라인’의 한 축인 동양의 ‘철혈제국 연’은 서양의 ‘윈브레스’ 연합과 대치하는 세력으로, 동양 특유의 아름다움이 잘 녹아 있는 배경과 캐릭터, 무기 등을 선보인다. ‘연’ 제국은 6개의 왕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는 ‘한 제후국’만이 공개되었다.

▲마치 무협 게임을 보는 듯한 분위기

‘윈브레스’ 연합과는 다른 동양만의 무기 체계도 눈에 띈다. 동양의 무기는 ‘검’, ‘창’, ‘도’, ‘장’, ‘궁’, ‘곤’ 6종으로 이루어진다. 서양과의 가장 큰 차이는 ‘메이스’ 대신 ‘곤’이 있다는 것인데, 같은 둔기류이지만 ‘곤’은 ‘메이스’와는 달리 양손 무기이기 때문에 방패를 착용할 수 없지만 빠른 공격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연’ 제국의 등장과 함께 무기 레벨 제한이 기존 40에서 43으로 늘어나면서 유저간의 PvP가 더욱 활성화 될 전망이다.

▲동양의 무기 시스템, 기본적인 컨셉은 서양과 같다

동양의 분위기가 잘 살아 있는 인스턴트 던전

‘연 제국’의 인스턴트 던전은 9개가 공개되었다. 배경과 출현 몬스터 모두에 동양적 정서가 잘 녹아 있는 인스턴트 던전은 무기 레벨에 따라 진입 제한이 걸려 있다. 또한 인스턴트 던전 의뢰 내용에서 ‘연’ 제국과 ‘윈브레스’ 연합과의 치열한 대립을 느낄 수 있다.

평안 객잔 지하창고 (5레벨 이상)

얼마 전 성에 나타난 멧돼지와 승냥이 등 짐승들이 우글거리는 평안 객잔의 지하창고. 가장 기본적인 인스턴트 던전으로, 평안 객잔의 벽리리의 의뢰를 받으면 입장할 수 있다.

▲말 그대로 지하창고 분위기

운화연 (10레벨 이상)

적서성 공사 도중 지하에서 발견된 아주 오래된 정원. 최근엔 갑자기 나타난 괴물들 때문에 관광객의 출입이 금지되었다. 적서성 운화연 입구의 관리병에게 의뢰를 받아 입장할 수 있다.

▲게임 초중반부를 보낼 운화연

물에 잠긴 운화연 (15레벨 이상)

적서성의 지하 수로와 연결되어 있는 운화연의 일부. 수로 관리 시설로 사용하던 곳이나, 괴물들이 관리 장치를 망가뜨려 물에 잠기고 있다. 마찬가지로 입구의 관리병의 의뢰를 받아 입장 가능.

▲운화연은 넓기도 하지

훼손된 운화연 (20레벨 이상)

옛 영웅이 봉인한 악마가 잠든 곳으로 발굴 당시부터 붕괴된 곳이 많아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된 곳이다. 최근 관리가 소홀한 틈을 타 역천문이 잠입해 악마의 봉인을 풀고 적서성을 파괴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다. 입구 옆 관리병에게 의뢰를 받아 입장 가능

▲슬슬 뭔가 음모가 보인다

장군총 (25레벨 이상)

위대한 과거의 영웅이 잠든 곳으로 흑마령의 힘에 사로잡혀 자아를 잃게 된 영혼이 배회한다. 타락한 장군 빙마화천 등이 존재한다. 장군총 입구 옆 관리병에게 의뢰를 받아 입장할 수 있다.

▲멋진 몹들이 등장하는 시기

백사굴 (30레벨 이상)

용이 되기 위해 수백년간 수련한 백사가 있는 동굴이다. 그러나 ‘윈브레스’와 역천문이 백사를 타락시켜 ‘연’ 제국에 큰 혼란을 가져오려 하고 있다. 백사굴 입구 옆 관리병에게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윈브레스와의 대립 구도가 명확해진다

위협받는 금광 (35레벨 이상)

채석장에서 발견된 금맥 광산이지만, ‘윈브레스’가 근처 도적 집단과 손을 잡고 금광을 노리고 있다. 각종 도적들이 등장한다. 우도 마을의 관리병에게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저 금괴만 가져가도 모험 할 필요 없을듯

흑마령으로 가는 길 (40레벨 이상)

연 제국이 흑마령에 진입하기 위해 설치해놓은 임시 결계이지만, ‘윈브레스’의 습격으로 말미암아 빼앗기고 만 거점이다. 적서성에 있는 흑마령가는 길 옆 관리병에게 의뢰를 받아 진입할 수 있다.

▲몽환적인 분위기

빙룡의 둥지 (43레벨 이상)

3차 CBT의 레벨 제한인 43레벨에 도달한 유저만이 입장할 수 있는 궁극 던전으로, 전설 속 빙룡이 잠들어 있는 둥지이다. 자무 협곡에 있는 빙룡의 둥지 옆 관리병에게 의뢰를 받을 수 있다.

▲궁극 던전이라 추운건가

유저 편의적 시스템 추가

이번 3차 CBT에서는 원거리 무기인 ‘보우’가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방식의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궁’과 ‘보우’는 긴 사거리를 이용한 무빙샷이 가능하며 광역 스킬도 보유하고 있다. 잘 활용하면 적에게 피격을 거의 받지 않고 전투를 할 수 있는 무기이다.

개인 상점 시스템과 미니맵을 포함해 유저 편의적 인터페이스가 다량 추가된 것도 눈에 띈다. 무기 변경을 쉽게 할 수 있도록 F1, F2, F3, F4키를 단축키로 지정하였고, 레벨이나 사용무기, 인원 등의 조건을 검색하여 손쉽게 파티를 맺을 수 있는 퀵파티 매칭 시스템이 도입된다. 또한 파티장이 지정한 대상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징표 기능이 추가되어 파티 사냥이 더욱 쾌적해졌다.

▲멀리서 활을 쏜다고 얌체는 아니야

▲목표 대상에 징표를 붙여 놓으면 파티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다

기사가 떴네요. 무려 몇년을 준비한건지 중간에 잠깐 중국에 다녀오긴 했지만,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하네요.

출처 : http://www.gamemeca.com/online/preview_view.html?page=1&genre_code=&search_kind=&search_text=&chr_from=&chr_to=&order=isrt_date&seq=2936&gm_id=gm0004392&subpage=1&send=&iem=

'프로그램언어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롬...  (0) 2010.03.23
구글, 오픈 코드 Keyczar 공개  (0) 2008.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