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를 배우기 위한 선행 조건들
- ActionScript 3.0 이상
- 플래시 이벤트 모델
- 플래시 DisplayObject
- 추상과 / 다형성
프로그램 페러다임(철학)
- 절차적인 프로그래밍
! 모든 것을 함수로 풀겠어 --> 기능 중심으로 --> 친인간적
! 키워드 : 함수 변수 상수 제어문 반복문 연산자.
! 약점 :
유지보수가 취약, 중대형 프로젝트에 사용 불가능( 10만줄 이상의 코드 )
! 장점 :
소형 프로젝트에서는 결과물 산출이 빠르다.( 1000 줄 이하 프로젝트 )
성능도 상당히 빠름.
디바이스 또는 OS 개발.
function 고객등록하기() { } function 고객검색하기() { } function 소견쓰기() { } var mName:String; var mEmail:String;
- 값 지향 프로그래밍( VOP )
! 키워드 : 클래스, 멤버 함수, 맴버 변수, 가시성, 접근성, 상속
! 변수 묶어서 관리한다. --> 데이터 중심 --> struct , class 개념..
class 고객정보 { var mName:String; var mEmail:String; }
- 객체기반 프로그래밍( OBP )
! 키워드 : 클래스, 멤버 함수, 맴버 변수, 가시성, 접근성, 상속
! 변수와 함수를 객체로 묶어 다형성과 추상화는 없는 형태를 말한다. --> Concrete class OOP --> 변수와 함수보다는 추상화 클래스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방식. --> 다형성과 추상화 도입
! 장점 :
중형 프로젝트에 유리하다
! 단점 :
대형 프로젝트에 불리하다.
클래스가 과대화되는 문제
class 담당의사 { var mName:String; var mEmail:String; function 소견쓰기() { } }- OOP
! (OBP + 추상화/다형성 )추가
! 추상화 뒤에 다형성이 숨어있다.
! 키워드 : 인터페이스, 추상클래스.
class 의사 { function 소견쓰기() // 다양한 타입(형)이 제어된다. 다형성. { } } class 담당의사 extends 의사 { } class 외과의사 extends 의사 { } var m:의사 = new 담당의사(); m.소견쓰기(); class 차 { function Run(); function Stop(); function Pause(); } class 그랜져 extends 차 { } var m:차 = new 그랜저; m.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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