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게임을 만들때 루아에 대한 숙지 능력으로 급하게
배열을 아무렇게 선언해서 사용했다 하지만, 그게 정형화
되어 기획자에게 엄청나 위험을 감수시켜야 했다.
이전 예)
손쉽게 풀어서 말로 코딩을 하였다.
local 배열선언[];
배열선언[] = {
배열선언[0] = 데이터값1,
배열선언[1] = 데이터값2,
배열선언[2] = 데이터값3,
배열선언[3] = 데이터값4,
배열선언[4] = 데이터값5,
배열선언[5] = 데이터값6,
배열선언[6] = 데이터값7,
배열선언[7] = 데이터값8
};
for index = 1, 배열선언[] do
print(출력);
end
이런 예로 하였다. 하지만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목과한 부분이 있어
내용을 정리한다.
만약 NPC가 판매하는 아이템 리스트를 관리할경우에 아이템에 대한
인덱스만이 필요하여 그 인덴스만 뿌려주는 역활만 하면된다. 이것은
유저의 비번도가 떨어진다. 아무리 눌러재낀다고 할지라도 그 빈번도는 떨어지기
마련이다 .
local 배열 = { 1, 2,3 4, 5, 6,7, 8};
print(table.getn(배열));
이런식으로 해결을 하면될것 같다. - 이건 카운트가 필요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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