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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언어/Lua

Lua 배열을 손쉽게

예전에 게임을 만들때 루아에 대한 숙지 능력으로 급하게

배열을 아무렇게 선언해서 사용했다 하지만, 그게 정형화

되어 기획자에게 엄청나 위험을 감수시켜야 했다.


이전 예)

손쉽게 풀어서 말로 코딩을 하였다.


local 배열선언[];

배열선언[] = {

배열선언[0] = 데이터값1,

배열선언[1] = 데이터값2,

배열선언[2] = 데이터값3,

배열선언[3] = 데이터값4,

배열선언[4] = 데이터값5,

배열선언[5] = 데이터값6,

배열선언[6] = 데이터값7,

배열선언[7] = 데이터값8

};

for index = 1, 배열선언[] do

       print(출력);

end


이런 예로 하였다. 하지만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목과한 부분이 있어

내용을 정리한다.

만약 NPC가 판매하는 아이템 리스트를 관리할경우에 아이템에 대한

인덱스만이 필요하여 그 인덴스만 뿌려주는 역활만 하면된다. 이것은

유저의 비번도가 떨어진다. 아무리 눌러재낀다고 할지라도 그 빈번도는 떨어지기

마련이다 .


local 배열 = { 1, 2,3 4, 5, 6,7, 8};

print(table.getn(배열));


이런식으로 해결을 하면될것 같다. - 이건 카운트가 필요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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