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언어/Network Programming

시스템 정보 얻기.

프로그램을 짜다가 보면은 가끔은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서 로컬에 있는 정보를 얻어 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 정보를 얻어 출력 또는 어떠한 정보를 출력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움마나 이상하게 소스코드를 넣으려니깐 이상하게 나올때가 있눼요..ㅠㅠ
/*
 * main.cpp
 *
 *  Created on: 2010. 4. 19.
 *      Author: tingcobell
 */
#include <iostream>
#include <sys/utsname.h>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struct utsname sys_info;
        uname(&sys_info);
        cout << sys_info.sysname << endl;
        cout << sys_info.domainname << endl;
        cout << sys_info.machine << endl;
        cout << sys_info.nodename << endl;
        cout << sys_info.release << endl;
        cout << sys_info.version << endl;
        return 0;
}

/*
 * main.cpp
 *
 *  Created on: 2010. 4. 19.
 *      Author: tingcobell
 */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struct utsname sys_info;
        uname(&sys_info);
        cout << sys_info.sysname << endl;
        cout << sys_info.domainname << endl;
        cout << sys_info.machine << endl;
        cout << sys_info.nodename << endl;
        cout << sys_info.release << endl;
        cout << sys_info.version << endl;
        return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