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도 재미가 있습니다. ㅋㅋ 이러다가 히트 상품 만들지 모르겠네요.
간단하 예제를 책에 있는데로 따라하면서 책 내용도 좋구 간단하게 만들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android sdk에서 사용하고 있는 에뮬레이터를 사용하다가 속터져서 도저히 할 수 없다는 판단에서
혹시 빠르게 결과를 보면서 할 수 있는게 없나 찾던중에 갤럭시 s와 연결을 해서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제 헨드폰이 갤럭이기 때문에 다행이다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일단 프로젝트 생성을 하겠습니다.
빨간색 박스를 중점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 아까 언급 했듯이 갤럭s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갤럭s의 경우 현재 버전 2.3.3 을
사용하고 있기에 버전을 선태하였습니다.
main.xml 파일을 오픈하여 다음과 같이 코딩을 합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
<TextView
android:id="@+id/TextView01"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500-1,000 사이의 값을 입력하세요"
android:textSize="20sp"
/>
<EditText
android:id="@+id/EditText1"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textSize="20sp"
android:width="120dip"
/>
<Button
android:text="Button"
android:id="@+id/Button01"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
<TextView
android:text="확인 결과 : "
android:id="@+id/textView02"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Size="20sp"
/>
</LinearLayout>
소스을 수정하기 위해서 FirstGame.java 을 클릭합니다.
소스코드
package com.game.StartGame;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app.*;
import android.os.*;
import android.view.*;
import android.widget.*;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FirstGame extends Activity {
/** Called when the activity is first created. */
int Counter; // 사용자가 입력환 횟수
int n; // 난수 발생용
EditText edit; // 사용자가 입력하는 컨트롤
TextView tResult; // 처리 결과를 입력할 컨트롤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main);
Counter = 0;
n = new Random().nextInt(501) + 500;
edit = (EditText)findViewById(R.id.EditText1);
tResult = (TextView)findViewById( R.id.textView02);
findViewById(R.id.Button01).setOnClickListener(myButtonClick);
}
Button.OnClickListener myButtonClick = new Button.OnClickListener() {
public void onClick(View v) {
String s;
Counter++;
int p = Integer.parseInt(edit.getText().toString());
if( p < 500 || p > 1000 ) {
s = "입력한 값이 500-1000 을 벗어났습니다.";
} else if( p == n)
s = Counter + "번째에 맞추셨습니다.";
else if( p > n )
s = p + "보다 작은 값입니다.";
else
s = p + "보다 큰 값입니다.";
tResult.setText( s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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